공공관리연구원 연구분야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.
성과평가(경영평가)는 조직의 경영 활동과 성과를 체계적으로 검토하고 평가하는 과정입니다. 이 평가의 목적은 조직의 목표 달성 정도를 확인하고, 경영 효율성과 효과성을 증대 시키기
위한 것입니다. 성과평가의 의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· 목표 달성 평가 : 조직의 목표가 얼마나 잘 달성되었는지를
평가합니다.
· 경영 개선 : 경영의 비효율적인 측면을 발견하고
개선 방안을 모색합니다.
· 전략적 의사결정 지원 :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
경영 전략을 수립하거나 수정합니다.
· 책임성 및 투명성 강화 : 조직의 책임을 명확히 하고,
이해관계자에게 경영 성과를 투명하게 보고합니다.
성과평가는 조직이 장기적인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,
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*표를 좌우로 스크롤 해주세요
성과평가(경영평가)는 조직의 경영 활동과 성과를 체계적으로 검토하고 평가하는 과정입니다. 이 평가의 목적은 조직의 목표 달성 정도를 확인하고, 경영 효율성과 효과성을 증대 시키기 위한 것입니다. 성과평가의 의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· 목표 달성 평가 : 조직의 목표가 얼마나 잘달성되었는지를 평가합니다.
· 경영 개선 : 경영의 비효율적인 측면을 발견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합니다.
· 전략적 의사결정 지원 :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경영 전략을 수립하거나 수정합니다.
· 책임성 및 투명성 강화 : 조직의 책임을 명확히 하고, 이해관계자에게 경영 성과를 투명하게 보고합니다.
성과평가는 조직이 장기적인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,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연구 내용 | 연구 목적 | 기대 효과 |
경영 성과 지표 개발 연구 | 조직의 목표 달성도를 측정하고 관리하기 위한 지표 개발 | 성과 관리의 정확성 향상 및 전략적 의사결정 지원 |
경영 전략의 효과성 평가 연구 | 다양한 경영 전략이 조직 성과에 미치는 영향 분석 | 전략 수립의 근거 마련 및 경영 효율성 증대 |
인적 자원 관리의 성과 평가 | 인적 자원 관리가 경영 성과에 미치는 영향 평가 | 직원 만족도 및 업무 생산성 증가 |
재무 성과 분석 연구 | 조직의 재무 건전성과 수익성 평가 | 재무 관리 개선 및 투자자 및 이해관계자에 대한 신뢰성 강화 |
고객 만족도 및 시장 점유율 분석 | 고객 만족도와 시장 점유율을 통한 경영 성과와의 관계 파악 |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 및 시장 경쟁력 강화 |
조직 문화 및 리더십의 효과성 평가 | 기술 조직 문화와 리더십이 조직 성과에 미치는 영향 평가 | 조직 문화 개선 및 리더십 개발을 통한 조직 성과 극대화 |
관련문의 | 02-943-1941 | pami@pami.re.kr |
*내용을 클릭하시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.
공공관리연구원 대표자명 : 배성기
사업자등록번호 : 209-11-32634
주소 : 서울특별시 성북구 종암로 167 101-2001
Tel : 02)943-1941 Email : pami@pami.re.kr
Fax : 02-943-1948
통장번호 : 국민은행 016701-04-034210
회사소개 인재채용 고객지원 사이트맵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찾아오시는 길
공공관리연구원
대표자명 : 배성기 사업자등록번호 : 209-11-32634
주소 : 서울특별시 성북구 종암로 167 101-2001 Tel : 02-943-1941 Fax : 02-943-1948
Email : pami@pami.re.kr 통장번호 : 국민은행 016701-04-034210
Public Administration Management Institute Co.Ltd. All Rights Reserved.